[보도자료]이지에이아이, 동국대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이지에이아이, 동국대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한 융복합 실용인재 육성과 경량 AI 기술, 플랫폼 공동 연구 및 산업현장 적용 목표
이지에이아이, 동국대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주)이지에이아이 김근희 대표(왼쪽 네번째)와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장 전준현 교수(왼쪽 세번째)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이지에이아이는 지난 8일에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 '글로벌 선도 경량 AI기술 공동연구 및 온디바이스 AI 엣지컴퓨터 탑재(로봇 및 전기자동차)를 통한 산업현장 적용 확산과 AI 기반의 이차전지 소재개발 및 지능형 관리제어 분야 융복합 실용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을 도모하고, 글로벌 AI전문 융복합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주)이지에이아이와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는 본 MOU 체결을 통해 △글로벌 고객발굴 및 국내 생산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경량 AI 기술o플랫폼 온디바이스 탑재 공동 연구 △연구수행을 위한 연구자원 지원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한 인턴쉽 등의 다양한 인력교류 △상호 교육과정 공유 및 강의 협력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플랫폼 및 교재 제공 △경량 AI기술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공동 협력 △국책사업 상호 협력 △융합공학과의 인재 추천을 통한 성과 발생 시 학과에 기부 등의 사항을 함께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주)이지에이아이는 사회적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모토를 가진 AI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사회문제 해결형 융복합 AI 실용인재 양성'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진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의 MOU를 통해 글로벌 AI전문 인재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 학과장인 전준현 교수는 "AI솔루션 전문기업인 (주)이지에이아이와의 이번 산학협력 MOU를 통해 AI기술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AI기반 지능형 이차전지 관리·제어 및 AI 기반 이차전지 소재 발굴 및 개발 관련 공동 연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공지능 융복합 AI실용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에이아이, 동국대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 산학협력 위한 MOU 체결
지난 8일 (주)이지에이아이 김근희 대표가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 석박사 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하고 있는 모습

(주)이지에이아이 김근희 대표는 "동국대학교 미래전지융합공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AI기술의 발전을 촉진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융복합 AI실용인재를 확보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 수출보국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이지에이아이는 정부의 7대 부처협업 AI특화사업인 '근로복지공단 인공지능 산재·고용보험 사업종류 추천 솔루션' 실증 사업(이하 산재·고용업종 AI추천솔루션)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경남지역 조선소에 '이지AI 안전관리 솔루션'을 구축하고 특수교 교량안전을 위한 '이지AI 교량안전관리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산업현장의 재난 예방에 기여한 실적을 보유한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박용성기자 dragon@d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