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에이아이와 함께한 기업탐방,
미래의 IT 인재들의 IT 직무현장 탐방기 속으로~!!
(주)이지에이아이는 사회적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로 해결하는 AI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 2024 미래내일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을 통해 고용노동부와 한국취업센터와 함께 청년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직무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교육생들은 이지에이아이 기업을 탐방하고 IT 직무 체험, IT 실무진 및 CEO와의 멘토링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현장을 함께 살펴보시죠!
IT, AI 산업 리더가 될 수 있는 유익한 과정!
이번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은 (주)이지에이아이 본사와 AI프로젝트 연구실 견학을 시작으로,
IT 직무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멘토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 보안 서약서 배부 및 보안교육
첫번째 섹션으로, 로그램 시작 전 참가자들은 보안서약서를 작성하고 본사 내부의 보안규정을 안내 받았습니다! 안전한 탐방을 위한 첫 단계로 참가자들이 기업 기밀보호와 보안 절차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CEO와의 IT 취업 멘토링
교육생들은 이사님으로부터 IT 취업 전략과 실무 노하우에 대한
특별한 강연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최근 AI 산업과 IT 취업 동향에 대해서 설명해주시고,
AI 산업에서 보안의 중요성 등 실제 현업에서 중요한 가치들을 설명해주셨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은 AI 산업에 대한 이해와 커리어 방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데이터 가공 체험, 라벨링 체험
다음으로, 이지에이아이의 샘플 데이터를 바탕으로 데이터 가공 체험에 참여해 AI 솔루션의 데이터 정제와 분석과정을 실습했습니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의 데이터 처리과정과 라벨링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이지에이아이 AI 프로젝트 소개
다음으로, 이지에이아이의 AI 프로젝트 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지에이아이는 다양한 AI 프로젝트를 수행 중인데요. 이 시간에는 안전, 게임 산업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는 이지에이아이 솔루션과, AI 프로젝트의 전체 진행 과정을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IT 실무에서 활용되는 기술과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5. Q & A 시간
마지막으로 참가자들은 이지에이아이 회사와 IT 직무, AI 산업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실제 기업에서 AI 모델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데이터 라벨링 방식, IT 분야 취업에 필요한 역량 등 다양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이지에이아이 솔루션에 대한 질문이 쏟아졌는데요,
AI와 IT 직무에 대한 청년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마무리 하며 ~ 열정 가득한 단체사진 :)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과정을 마무리하며,
단체사진을 찍고 유익한 시간을 기념했습니다.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많은 것을 배우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의 소감과 느낀 점]
교육생들은 이번 멘토링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과 배운 점들을 서로 공유하였습니다.
A 교육생은 "대학교 전공 시간에는 배우지 못한 실제 기업의 AI 모델 활용 프로젝트 진행과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B 교육생은 "AI 와 IT 직무에 대해서 현장에서 배우고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서 뜻깊었고, 취업 준비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교육생들은 이번 경험이 직무 탐색과 진로 설계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실무진과의 소통이 향후 커리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은
참가자들에게 값진 직무 경험과 IT 지식을 제공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주)이지에이아이는
앞으로도 IT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재 양성에 힘쓸 것입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더 많은 인재들이 IT, AI 시장에서 활약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그럼 이번 [2024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기업탐방형 프로그램 이야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