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AI, 서울대 인공지능대학원과 산학협력MOU체결로 AI신기술을 선도해나가다!

 이지AI, 서울대 인공지능대학원과 산학협력MOU체결



        인공지능(AI)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메디치소프트(대표 김근희)와 서울대학교 인공지능대학원(주임교수 강유)은 AI기술의 발전 및 인공지능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연협력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 교류와 협력을 통해 의료 분야에서의 AI 기술과 빅데이터 활용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자 이뤄졌다.

메디치소프트는 AI지능형 카메라를 활용한 영상비전판별 기반의 산업재난안전, 초정밀품질개선 등 다수의 AI 구축 성공 사례를 보유한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은 AI 관련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연구·커리큘럼을 보유한 기관이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 내용은 산업재난안전 AI기술과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중대재해 처벌법 강화에 따른 긴밀한 협동연구 및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한 인공지능 전문 인재양성이다. 또한 의료분야 서울대학교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협업하여 AI기반의 난치병 치료제 개발 등 의료 AI 신기술 확보에도 주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근희 메디치소프트 대표는 “서울대학교 대학원생의 연구수행에 연구 자원 지원 및 인턴쉽 재공으로 AI 기술 선도 인재 역량 강화와 산업현장의 안전성을 보다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간 파트너십을 통해 수출보국 설립이념에 한발짝 가까워진 계기가 되었다고 덧붙였다.







메디치소프트는 현재까지 조선소, 반도체공장, 공사현장 등 중대재해 산업재해 피해가 많은 현장을 대상으로 "이지AI 협업조치 안전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산업재난 안전부분에 기여하고 있다.


#메디치소프트 #AI기술 #빅데이터활용 #중대재해처벌법 #중대재해예방 #AI안전관리시스템 #서울대학교 #서울대학교인공지능대학원 #MOU


댓글